본문 바로가기

세상 살면서 이렇게 웃긴 일은 처음이야

도리킹 발행일 : 2023-04-08

세상에는 수많은 웃긴 일들이 많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내가 경험한 가장 웃긴 일은 어떤 한 아이가 크게 신나는 기차 소리를 내며 자전거를 타고 달리고 있었는데, 그 아이는 기차처럼 소리를 내면서 굉장히 신나 보였다. 그런데 그 아이가 내게 다가오면서 내가 기차 직장에서 일하냐고 물어봤다.

나는 순간 허탈해졌지만, 이런 일이 발생한다는 것 자체가 무척 유쾌했다. 이 같은 웃긴 일을 경험하고 나니 인생에서 좀 더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되었다.









world
 funny 
 first



rain, umbrella, funny incidents



방울비가 쏟아지는 중 나에게 일어난 웃긴 일들이 있었다.


먼저, 내가 우산을 쓰고 있었는데 빗물이 우산의 구멍으로 쏟아져 내렸다. 그 결과 우산 안쪽이 물에 적시고 말았다.
그리고 길을 걷다가 차에 물이 뿌려져 다리가 젖어버렸다. 그렇게 물에 젖은 채로 가게에 들어가니, 나를 보는 사람들이 다 내 옷을 보며 웃음을 참지 못했다.

그러나 그때 급히 다가왔던 친구가 우산을 내게 주며 "이거 의식 차리지"라며 말해줬다. 그 말에 나는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 또 다른 웃긴 일은 친구집에서 발생했다. 방울비가 쏟아지는 날에 우리는 친구의 방에서 TV를 보고 있었다.

그러나 갑자기 전기가 나가버렸다. 그래서 촛불을 켜고 있었는데, 친구가 촛불을 붙인 지 얼마 안되자 코끝이 타는 냄새가 풍겨왔다. 결국 그 촛불을 잘못 붙인 탓에 다리부터 발끝까지 냄새를 풍긴 채 친구 방에서 나왔다. 이러한 웃긴 일들은 비 오는 날에 보다 더 재미있게 느껴진다.

다행히도 비를 맞으며 겪은 웃긴 일들은 나를 더욱 활기차고 좋은 기억으로 남게 만든다.

failure, mistake, humor



우리는 모두 인생에서 실패와 실수를 접하게 됩니다.


때로는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는 우울감이나 부끄러움을 느낄 수 있지만, 유쾌한 부분도 있습니다. 이러한 실패와 실수는 때로는 미친듯이 웃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지하철역에서 내려야 할 역을 놓쳤다면, 그 때 우리가 느끼는 당혹스러움과 함께 내려간 역에서 거꾸로 다시 되돌아가는 모습은 주변 사람들을 크게 웃게 만듭니다.

이와 같이 실패와 실수는 일상생활에서 예기치 못한 유쾌한 상황을 만들어냅니다. 그러나 실패와 실수가 재미있는 것은 그것이 다른 이들에게도 공감의 대상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누구나 실패와 실수를 경험하며, 이러한 상황을 다시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 노력할 때도 있습니다. 그런데 어쩌면 그것이 더 큰 실패와 실수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실패와 실수를 바탕으로 스스로와 타인을 비판하지 않고 유쾌한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것은 우리가 언제나 해야 할 일입니다.

그래서 실패와 실수를 계속해서 범하며 우리의 인생에서 계속해서 웃음을 만들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pranks, danger, respect



장난은 언제나 위험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몰래 몰래 하는 장난도 마찬가지입니다. 어쩌면 재미있는 것 같기도 하지만, 그것이 돌아온 결과는 형편없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장 간단한 장난인 소리나 물건을 던지는 것도 누군가를 깨우거나 상처를 입힐 수 있습니다.

또한, 몰래 치는 것이나 혹은 음식에 이상한 물질을 넣는 일은 그 결과가 예측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장난은 상황에 따라 모두 다릅니다. 무엇보다도, 다른 사람의 취향과 감정을 존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일, 어떤 장난을 하려고 한다면, 사전에 생각해 보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예방책을 마련해 놓는 것도 중요합니다. 겉보기에는 재밌어 보이는 장난이라도 형편없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니, 항상 신중하게 생각하고 행동해야 합니다.

unexpected, laughter, memories



뜻밖의 상황에서 벌어진 웃음 폭탄들은 우리 일상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 중 하나다.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벌어지는 웃음은 언제나 자연스럽고 솔직한 웃음이다. 이러한 상황은 종종 깊은 인상을 남긴다. 예를 들어, 동료들과 함께 회의를 진행하던 중 한 명이 실수로 음성 변조 프로그램을 켰다면? 이런 예기치 않은 일이 누구나 웃음을 자아내며, 특히 회의가 엄숙하지 않은 상황에서는 이러한 사건이 화제가 될 수 있다.

누군가가 실수를 하면 오히려 웃음으로 넘어갈 수 있다는 것이 대화의 분위기를 가볍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때로는 뜻밖의 웃음 폭탄이 예기치 못한 문제를 일으킬 때도 있다. 예를 들어, 결혼식에서 쾌도난마를 준비하다가 뒤통수를 못 맞춰서 실수하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는 그게 재밌긴 하지만, 결혼식 자체를 무르익게 할 수도 있다. 하지만 뜻밖의 웃음 폭탄들은 우리 일상에서의 재미있는 순간이기도 하다. 인간관계를 더욱 가깝게 만들 수 있고, 우리의 일상을 더욱 풍부하게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웃음 폭탄들은 차후에 회상해도 웃음을 자아낼 만한 추억이 될 것이다.

unexpected events, laughter, humor



엉뚱한 일들은 우리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 중 하나이다.


가끔은 의도치 않은 일들이 발생되면서 삶에 웃음과 재미를 불러올 때도 있다. 이러한 엉뚱한 일들은 우리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도 하지만, 때로는 상황을 애매하게 만들어준다.

예를 들어, 언젠가 내가 물건을 살러 마트에 갔다가 아는 사람을 만났다. 그러자 그 사람이 나를 괴롭히기 시작했다. 그는 내가 신발이 왼발, 오른발 다 다른 신발을 신겨온 것을 보고 크게 웃기 시작했다.

그래서 나도 무슨 변명을 하기도 애매하여 엉뚱하게 “오늘 왼발이 오른발에게 이별편지를 썼어요”라고 대답했다. 그러자 그 사람이 웃음을 참지 못하고 터져 웃기 시작했다.

또 다른 엉뚱한 일로는, 어느 날 나는 밤에 퇴근을 했는데, 나는 집 앞 공원에서 실수로 넘어졌다. 그러자 나는 근처 아저씨들의 대접을 받았다. 그들은 내가 넘어지는 모습을 보고, 나가 넘어졌을 때 나의 체구 때문에 내가 깨어져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내가 잠든 척 하고 있는 것 같았다. 이러한 엉뚱한 일들은 상황을 더 유쾌하게 만들어주기도 하지만, 때로는 적절한 타이밍이 필요하다. 그러니 항상 엉뚱한 일들이 발생해도, 맙시다가 그 사람의 기분을 해치지 말고, 때때로는 함께 웃기도 하는 것이 좋다.


1. 비오는 날에 일어난 웃긴 일은 더 재미있다
2. 실패와 실수도 웃음을 만들 수 있다.
3. 장난은 신중하게 생각해서 행동해야 한다.
4. 뜻밖의 상황에서 벌어진 웃음 폭탄은 일상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 중 하나다.
5. 엉뚱한 일들은 상황을 유쾌하게 만들기도 하지만, 적절한 타이밍이 필요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