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수 여행 이 코스로 가보자!

도리킹 발행일 : 2023-04-30

감성 가득한 한국의 바다 여행지, 여수. 전국적으로 유명한 해상 케이블카와 만국박물관, 콩나물국수 등의 대표 음식 등이 인기가 있어 이미 많은 이들이 찾아온 곳입니다. 이번에는 올여름, 따뜻한 날씨가 왔을 때 이 루트를 따라 여수여행을 떠나보자. 여수 바다를 바라보며 한가로운 시간을 보내는 것, 섬과 섬 사이를 걷거나, 그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자연을 감상하는 것,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한 이곳에서 당신만의 추억을 만들어보자. 또한 스파, 골프, 유료 놀이기구 등 이러한 재래 시설들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그동안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새로운 에너지를 얻어보자.




여수, 여행, 코스








여수는 다양한 관광지가 있어 매년 수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인기 있는 여행지입니다.


그 중 대표적인 관광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첫째로, 여수 전통시장은 지역 주민들의 생활 속에서도 꼭 필요한 곳으로 각종 고추장, 김치, 생선 등이 모두 있는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입점하고 있습니다.
둘째로, 여수 해상케이블카는 월미도와 대교를 오가며 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최고의 경치를 제공합니다.
셋째로, 여수 밤바다는 여수 여러 관광지를 모두 볼 수 있는 최고의 뷰를 갖고 있습니다.
특히, 이순신광장과 제주대교는 여의치 않은 뷰를 보여주는 위치입니다.
넷째로, 여수 케이블카 테마파크는 케이블카를 타면서 언덕을 오르는 것으로 시작하여 세계 여러 나라의 대표적인 건축물을 볼 수 있는 곳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인기 있는 전시 공간입니다.
다섯째로, 여수 순천만 생태공원은 해녀문화를 경험하고 각종 보호 종류들을 관찰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위에서 소개한 대표적인 여수의 관광지를 방문하면 조용하고 아름다운 여수에서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수는 한국의 대표적인 관광도시 중 하나로, 맛집 탐방을 즐기기에도 뛰어난 장소입니다.


그 중에서도 인기가 높은 여수의 식당들을 소개합니다.
첫째, ‘온천간장게장’은 여수 전통 음식 중 하나인 간장게장이 유명한 식당입니다.
깊고 진한 간장 맛이 일품인 이 식당에서는 산책 후 온천에서 몸을 풀면서 식사를 즐기는 것이 추천됩니다.
둘째, ‘목포사랑해물탕’은 여수에서 유일한 볼거리인 해상케이블카의 케이블카 기차역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해산물 탕 전문 식당으로 ‘해물탕’ 뿐만 아니라 ‘광어회’, ‘장어구이’ 등 여러 해물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셋째, ‘배길집’은 여수의 향토음식 중 하나인 ‘오동도 해녀회덮밥’으로 유명한 식당입니다.
오동도에서 잡아온 신선한 해산물과 쌀, 해녀회 등을 함께 먹는 이 숙식은 깊은 바다에서 온 것 같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넷째, ‘협재 김밥’은 여수에서 대표적인 분식점 중 하나입니다.
손질한 재료를 신선하게 사용하고 전통적인 방법으로 만들어진 김밥, 떡볶이, 오뎅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다섯째, ‘북촌찜닭’은 육류 식당 중에서도 인기가 높은 곳입니다.
‘찜닭’뿐만 아니라 닭발, 대창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며, 그 맛은 여러 개의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만큼 그 누구보다 확실합니다.
이외에도 여수에는 맛집들이 많이 있으니, 지역주민을 묻거나 여행 가이드북 등을 참고하여 맛있는 식사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여수는 그 유명한 바다와 함께하는 데이트 코스로 유명합니다.


이곳에서 당신은 무궁무진한 바다전망과 함께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여수에서 추천하는 5가지 데이트 코스를 소개하겠습니다.
첫째, 고소하게 마시는 ״국화차 아침밥상" 일출을 보며 차 한잔 마시면 여행이 더욱 아름답게 시작됩니다.
여수의 깨끗한 바다전망과 함께, 고소하게 먹을 수 있는 국화차 아침밥상은 매우 인기 있는 메뉴입니다.
아름다운 일출을 바라보며, 당신의 사랑하는 사람과 즐기는 아침식사를 즐겨보세요.
둘째, 서귀포수산시장에서 맛보는 매운탕&해물모듬초밥 서귀포수산시장은 신선한 해산물과 맛있는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바다에서 건져온 신선한 해산물과 함께, 여수의 전통적인 매운탕과 해물모듬초밥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당신의 소중한 사람과 함께 마실 수 있는 매콤한 소주도 더해보세요.
셋째, 러브헤븐 러브헤븐은 이국적인 분위기와 서로에 대한 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여수의 밤하늘아래에서 오렌지트리와 배를 바라보며 특별한 이벤트와 함께 당신의 사랑하는 사람과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넷째, 바다를 따라 걷는 연안산책로 여수는 연안산책로로 둘러싸여있습니다.
해질녁의 바다와 함께 그리고 뚜벅이로 산책하는 시간은 최고의 로맨스를 만들어줍니다.
청소년동산에서 바라보는 별빛 언덕에서 연인과 함께 손잡고 하늘을 바라보세요.
다섯째, 이순신 광장의 밤하늘 만찬 이순신 광장에서는 밤하늘을 바라보며 당신의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로맨틱한 만찬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고소한 바다의 향기와 함께, 당신의 소중한 사람과 영원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여수는 그 시끄러운 도시생활에서 벗어나 한적하고 조용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느린 여행의 시작은 조용한 해안도로를 따라 걷는 것부터 입니다.
오래된 집들과 한적한 해변을 구경하며 걷는 것은 마치 시간이 멈춘 것 같은 기분을 불러일으키며 마음의 여유를 가져다 줍니다.
또한 여수바다에서 노을을 보며 산책을 즐길 수 있는데, 이것은 힐링을 위한 최고의 방법 중 하나입니다.
여수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여행지 중 하나는 일출봉입니다.
일출봉은 저녁에 찾아가서 일몰을 보는 것도 좋지만, 아침 일찍 일어나 일출을 보는 것은 정말로 기억에 남는 경험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시간이 느긋하게 흐르는 여수에서는 일출 뒤에 부근을 걷는 것도 추천합니다.
여수의 아기자기한 노숙자들의 설레임과 함께 하는 건강한 산책은 여행객들에게 좋은 힐링의 장소가 될 것입니다.
여수여행에서 무조건 거치게 될 것 같은 곳은 엑스포타워입니다.
엑스포타워에서 바라보는 여수 전경은 정말 눈부셔울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특히 바다 전망대에서 바다위의 일몰을 보며 산책을 즐길 수 있다면 여수 여행은 더욱 특별한 추억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느리고 여유로운 여행을 즐기는 방법 중 하나는 고풍스러운 목 입을 찾아가는 것입니다.
멀리서부터 향긋하게 퍼지는 닭백숙, 회덮밥, 소금구이, 쭈꾸미 등 다양한 음식들은 입에 살이 퍼지는 맛입니다.
한바탕 힐링 여행을 느리게, 여수에서 즐기는 것도 좋은 발견이 될 것입니다.



여수는 섬과 해안도로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아름다운 지형으로 자전거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섬과 해안도로를 함께하는 여수 자전거 여행 코스를 따라서, 마음껏 자연을 느끼며 건강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코스는 총 46km 거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작점은 여수엑스포역이며, 우선 섬 관광을 즐기기 위해 쌍봉항을 거쳐 기암봉으로 올라 갔다 내려옵니다.
그 다음으로는 역삼각정과 연꽃단지를 지나가서, 해상케이블카를 타고 와~ 디바이스에서 즐길 수 있는 수퍼바이오린을 감상한다.
계속하여 해안도로를 따라 당남유원지,서안정,정자,평사,소양강하루둘레길을 지나가며 산책로와 함께 아름다운 해안 풍경을 감상하며 쉴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도보산성을 지나, 여수엑스포역으로 돌아옵니다.
이 코스를 따라서, 여수의 섬과 해안도로를 함께 느끼며 여유롭고 건강한 시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자전거와 함께 새로운 여행을 시작해보세요!.




여수는 인기 있는 관광지로 여러 관광지를 소개하며, 맛집도 많다는 것을 소개합니다 또한 여수는 조용하고 아름다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지역으로 소개되며, 섬과 해안도로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아름다운 지형으로 자전거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소개합니다



댓글